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뉴스

[오전브리핑] 권도형 "테라는 증권 아닌 화폐", 이더리움 레이어2 TVL 최고치 경신

[코인시황] 연준 금리 지속 우려에 비트코인·이더리움 동시 하락

비트코인(BTC)은 최근 24시간 동안 0.4% 하락한 약 2만7350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의 자체 통화인 이더(ETH)는 1833달러에 거래되며 전일 대비 0.8% 하락했다. 암호화폐(가상자산) 투자기업 스완 비트코인의 샘 칼라한 애널리스트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더 오래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진 점과 경기 침체를 나타내는 여러 경제 지표에 비추어 투자자들이 다소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CME 페드워치는 미 연준이 금리를 25베이시스포인트(bp=0.01%포인트) 인상할 확률을 91%로 보고 있다.

 

권도형 "테라는 증권 아닌 화폐"…미 SEC에 역공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미국 증권 당국의 제소가 부적절하다며 법원에 소송 기각을 요청했다. 권씨의 변호인은 "테라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은 증권이 아닌 화폐"라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권씨를 상대로 제기한 400억달러(약 53조3천억원) 규모의 사기 혐의 소송이 "기각돼야 한다"고 21일(현지시각) 주장했다.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TVL, 역대 최고치 경신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의 총예치금(TVL)이 지난 14일 100억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후 이더리움 가격이 하락하며 TVL도 줄었지만, 아직 92억9000만달러로 연초 대비 두 배 이상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TVL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에 예치된 암호화폐 자산의 전체 가치를 나타낸다. TVL 상승은 디파이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카르다노·솔라나 기반 NFT 판매량 급증...이더리움은 감소 추세

암호화폐 겨울이 길어지면서 이더리움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이 냉각됐다. 반면 솔라나와 카르다노 등 다른 네트워크 기반 NFT 판매량은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 24일 레이어1 프로토콜 카르다노 기반 NFT 매출은 86% 증가해 일시적으로 레이어2 폴리곤(MATIC)을 추월했다. 솔라나 기반의 NFT 판매량도 지난 일주일 동안 129% 증가했다.

출처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