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뉴스

IMF, 요르단 중앙은행 준비 보고서 발표

국제통화기금( IMF) 이후) 국가 시장에 대한 기술적 평가를 마쳤으며, 요르단 중앙 은행은 소매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를 출시하는 데 필요한 다음 단계를 수행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 조치는 국제통화기금(IMF)이 의뢰한 연구(rCBDC)에 대한 결론의 결과로 필요했습니다. 전년도 CBDC 타당성 조사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는 총 3개월 동안 지속되고 전년도 전체 기간 동안 지속된 사절단을 은행에 보냈습니다. 전년도에 이 임무가 수행되었습니다. 2월 23일, 국제통화기금(IMF)에 의해 연구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는 2022년 7월과 9월에 국내 소매 결제 부문의 현재 상황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데이터를 살펴본 후 그들은 시장이 " 매우 연결되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고 "일반적으로 접근 가능하고 적절한" 상품을 제공하는 비은행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PSP)가 두 곳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스마트폰을 소유한 인구가 많다. 이 외에도 전국 인구의 상당 부분이 컴퓨터를 가지고 있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CBDC는 전화가 없더라도 사람들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람들의 금융 서비스 접근을 확대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개인이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미 언급한 것 외에도 rCBDC가 국내 결제 시스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국제적으로 자금을 이체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을 줄이고 지불 서비스 공급자(PSP)가 rCBDC 인프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출처 https://blockchain.news/news/the-imf-releases-a-report-on-jordan-preparations-for-a-central-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