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뉴스

IMF, 각국에 암호화폐 금지 고려 촉구

2월 25일 G20(G20) 회의에서 미국 재무장관 Janet Yellen은 암호화폐에 대한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습니다.

Yellen은 Reuters와의 인터뷰에서 "견고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그녀는 미국이 "암호화 활동에 대한 절대적인 금지"를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옐런의 발언은 국제통화기금( IMF ) 총재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Kristalina Georgieva)가 암호화폐 금지가 옵션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 이전 발언을 따른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하는 데 느리다면 금융 안정성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러한 자산을 금지하는 테이블을 해제해서는 안 됩니다." Yellen의 의견은 Georgieva의 이전 진술을 따릅니다.

또 게오르기에바 대표는 민간기업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암호화폐와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구분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언론에 강조했다.

인도 재무부 장관인 니르말라 시타라만(Nirmala Sitharaman)은 암호화 자산의 광범위한 경제적 영향을 다루기 위해 국제적 차원에서 통일된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재임 기간 내내 Sitharaman은 다른 정부와 협력하여 암호화폐 법안을 개발하는 것을 지지해 왔습니다. 수년 동안 인도 정부는 암호 화폐를 규제해야 하는지 또는 완전히 금지해야 하는지에 대해 토론해 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2월 23일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조치 계획을 발표하고 정부에 암호화폐를 법적 현금 지위에서 제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거시 금융, 법률 및 규제, 국제 조정 문제를 해결하는 9가지 정책 원칙의 프레임워크는 "암호화 자산에 대한 효과적인 정책 요소"라는 연구에서 자세히 설명되었습니다.

이달 초 엘살바도르를 방문한 국제통화기금(IMF)은 국가에 비트코인 ​​노출을 늘리려는 계획을 재고할 것을 권고했다. IMF는 암호 화폐가 재정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고 소비자를 보호하며 재정적 무결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엘살바도르의 능력에 미치는 위험을 언급하면서 이 권고를 했습니다.

출처 https://blockchain.news/news/imf-urges-countries-to-consider-banning-cryptocurrencies